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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K온라인 운영팀입니다.

 

저희 DK 온라인을 이용하여 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이번 DK 온라인 콜로세움 오픈을 기념하여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며, 본 공지글 댓글로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

 

콜로세움 플레이 리뷰 이벤트 참여 안내

 

[이벤트 기간]

 2021. 04. 29 (목) 정기점검 후 ~ 2021. 05. 27 (목) 정기 점검 전까지

 

 

[이벤트 참여 방법]

 

 1. 콜로세움을 플레이 해보고 느낀점, 개선이 필요한점, 버그 사항을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 플레이 리뷰를 잘 적어주실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 집니다.

- 욕설 및 비방 내용 작성 시 댓글 삭제 및 이벤트 당첨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이벤트 당첨 발표]

 

 - 추점을 통해서 최대 10명에게 20,000 이벤트 캐시 지급해드립니다.

 

 - 당첨자 발표 05 27일(목) 공지게시판을 통해 발표

 - 지급 일정은 당첨자 발표 시 안내 예정

 

 

----------------------------------------------------------------------------------------------------------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와규와규 2021.04.29 13:07
    콜로세움 입장 후 파티구성시 양측 진영 균일한 레벨인원 분배 및 콜로세움 전용 힐링포션을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1시간을 싸워야하는 좁은 공간의 콜로세움에서 상점가와 동일한 가격의 포션을 먹고 싸우기에는 플로린 소모가 너무많아 콜로세움 이벤트를 기피하는 경향이있고 보상역시 1시간이라는 플레이 시간에 비해 부족합니다
  • 노버드 2021.04.29 13:19
    1시간이란 시간이 너무 깁니다. 신청 시간까지 계산하면 최소 1시간 10분을 투자해야하는 컨텐츠인데, 직장인들에게는 꽤 출혈이 큰 시간입니다. 콘텐츠 시간을 30분 이내로 줄여주시거나 아니면 한판한판 나눠서 10~20분대의 경기를 여러번 진행하는게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 치킨은네네 2021.04.29 13:54

    개선 요청 사항


    1. 보상 - 1시간을 플레이해야하지만, 그에 따른 보상이 너무 부족함. 과거 서큐버스전장과 같은 주화를 통한

    전용 아이템 제작이 가능해야함.


    2. 경험치보상 - 1시간을 투자하는것에 대한 경험치 보상이 없음. 퀘스트를 통한 보상 보다는 상대편을 죽이거나

    어시스트를 기록할때 경험치 보상이 되면 효과적이라고 판단됨. 아니면 승리했을경우의 승리 경험치 포션이나,

    콜로세움 참가 경험치 포션을 따로 주었으면함.

    예, 승리시 50프로 성장 포션 1개 지급, 참가시 30프로 성장 포션 1개 지급


    3. 콜로세움 전용상점 필요 - 물약의 종류에 따라서 물약가격이 많이 차이나는데 1시간을 말갱이만 먹게 될 경우,
    소모되는 약값이 상당함. 따라서, 개당 1원하는 포션을 동등하게 판매하여, 콜로세움 전장에 입장하는것에 대해

    쟁유저든 중립유저든 부담을 느끼지 않게 해야함.

    4. 보스 몬스터의 보상 - 중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경우 잡기는 힘들지만, 보상은 너무 미미함 (거진 용기물약)
    차라리 보스 몬스터를 잡을 경우 경험치나 주화를 더 주는것을 추천함

    5. 잠수 유저의 불이익 - 과거 서큐버스 전장때와 마찬가지로 들어와서 잠수하는 유저가 있음. 같은팀이

    이기기만 하면 무조건 승리 주화를 주기 때문에 접속 이후 바로 잠수를 탐. 따라서 최소한의 킬과 어시스트

    그리고 전장 안에서 활동하는 양에 따라 승리 주화를 지급해야 된다고 판단됨. 또는, 일정 점수가 넘지

    않을 경우 승리 보상이 주어지지 않게하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됨

    6. 보스몬스터의 이동 - 보스 몬스터를 이기는쪽에서 자기 진영으로 끌고가서 잡을경우 반대편쪽에서 제지하기가
    쉽지않음. 보스 몬스터는 아래 광장안에서만 이동되는게 좋다고 판단됨

    7. 물약 상점을 광장안에 비치 - 물약이 다 떨어지면 죽어야 살수 있음 1시간을 싸워야하는데 물약을 살수 있는 상인이
    싸우는 전장안에도 있었으면 좋겠음.

    8. 파티 구성원 - 파티의 기준이 어떤방식인지는 모르나, 기본 입장했을때의 파티 구성은 직업이 다른케릭끼리 파티를 해줘야
    시너지가 날듯함.
    예, 1파티(워리어/아처/소서/워록/팔라/워리어) 2파티(워리어/아처/소서/워록/팔라/소서)
    이렇게 각각의 직업군이 한기씩 배치되면 서로 버프도 주며, 전장에서 싸울수 있음

     

    9. 전장 진행 시간 - 1시간동안 진행하는것보다 30분 진행으로 변경하고, 월/수/금이 아닌 매일 했으면 함

  • 아웃싸이더라이프 2021.04.29 19:01

    콜로세움 입장후 상점 물약값이 너무 비싸서 플뢴 소모가 심합니다. 가격을 낮춰주셔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에오스서버에서 2번째 용부터 너무 쎄서 잡기가 힘들어여 에오스서버는 신섭이다보니까 렙도 낮고 장비도 부족합니다. 또한 주화로 바꿀수있는 물품이 효율성이 떨어져서 사람들이 많이 참여를 안하고있습니다. 물품들이 새로운 좋은것들로 바꿀수있는 것들이 필요한거같습니다. 또한 잠수하는 케릭들이 너무 많습니다.잠수하는 케릭을 피븝으로 전혀 싸움이 없을 경우 나가게 하는 시스템이 필요할거같습니다.개선 부탁드려요. 

  • 후드러패고 2021.04.29 19:25
    물약 값 부담이 크고 게임 진행 시간이 1시간이 너무 깁니다.
    아니면 1시간을 투자해도 될만한 보상을 바꿔주셔도 좋을것같습니다.
  • 시원한얼음보석바 2021.04.29 19:34
    진행시간이 너무 길어요 30분정도로 하고 상점물약을 쓰기엔 너무비싼거같고요 콜로세움 입장시 3분정도 전용물약을 사면될거같고요 참여도가 적은건지 장비 문제인지는 몰라도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콜로세움이 끝나고 주화로 살수 있는것들이 별로 없네요 주화획득이 매우힘들고
    주화도 많이주는 방향으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콜로세움도 점수로 랭킹마다 조금이나마 버프등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도도 매우 오를거 같고요
    이걸 콜로세움 입장시 버프로 할지 콜로세움 없이도 버프 적용을 하실지는 생각해볼 문제고요
    1등 2등 3등 4~10등 11~50등
    콜로세움 화이팅 ~
  • 꼬꼬대기 2021.04.29 20:18
    일단 저도 30분으로 했음 좋겠구요. 그리고 안에 지형지물을 조금만 넣어주시면 더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 얼음하인임 2021.04.29 21:38

    개선 이 되어야 할점


    콜로세움 이벤트의 보상 - 1시간을 플레이해야하지만, 그에 따른 보상이 너무 부족

     

    차라리 라치오 주문서를 사용할수 있으면 , 1 . 2 . 3등 을 보상을 라치오

    이용권으로 지급 해주면 참여율이 더 높아 질것으로 예상 1등 1주일 2등 3일 3등 1일권 승선권 지급을

    한다면 게임내의 밸런스의 부담이 가지도 않고 유저도 좋은 1석 2조의 보상이 되지 않을가 하는 생각


    1일 퀘스트에 따른 경험치의 보상 - 현재 고렙 같은경우 캐쉬를 사용 하여 나드카스를 기본적으로 3시간을 진행하고 있음

    경험치 보상을 300프로 나드 1시간 풀사냥한 경험치로 변경을 하여 고렙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

    좋지 않을가 생각함 . 현재 77렙이상 아이올라이트 변신 이상의 유저들의 참여가 많이 낮음

    경험치에 관련 없는 저렙 유저들이 메달을 얻을 목적으로 많이 사용


    콜로세움 에서의 버프 및 물약 관련 - 콜로세움에서 죽음을 맞이 할시 버프가 사라지지 않는 점은 참으로 좋으나

    나머지 부분에 있어서 조금의 아쉬움. 편차가 많이 느껴짐. 플로린의 여유가 있고 고렙존의 전투를 진행할경우

    고렙들 전투에서는 버프창이 3줄이상 ( 캐쉬 버프 사용 , 저렙존 버프 1줄 ) 고렙존 맑은이 싸움 저렙존 빨갱이싸움

    고렙들은 플로린 부분으로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으나 저렙들은 플로린 적으로 부담을 많이 느끼는거 같음

    차라리 1시간동안 플로린을 일정량 지급 하여 콜로세움에서 사용할수 있는 부분으로 사용 한다면 유저들 모두

    부담없는 전투를 진행할수 있을것으로 판단


    콜로세움 내부의 보스 몬스터의 따른 보상 - 몬스터 보상 같은경우 현재도 아주 좋아 보임. 라치오 용에서 아이템을획득할수 있는

    고렙 쟁길드들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반면 반왕 길드에서는 많은 인원수의 참여를 하는것을 보면서

    보상은 이정도면 충분하겠구나 하는 생각을함. 그시간만 되면 반왕 유저들의 대다수 콜로세움 진행


    콜로세움 이벤트 의 입장 하여 플레이를 하지 않는 유저 - 현재 보면 잠수유저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투 필드로 텔레포트 되는 현상을

    볼수 있음 일정시간을 조금더 늘려 예를 들어 15분 이상 한자리 배치시 마을로 텔레포트 되게 하여

    보상도 주지 않게 한다면 잠수케릭이들어와서 피해를 주는 경우는 없을것이라 판단됨


    콜로세움 이벤트의 진행 시간 - 전장의 진행시간이 너무 길어 초반에는 집중력을 많이 가지며 플레이를 진행 하나 시간이지나면

    지날수록 루즈 해지는 감이 듬 전장 진행 시간을 30분 정도로 축소하고 용 젠시간을 3분으로 줄여서 막싸움 형식으로

    짧고 굷게 진행한다면 조금더 재미있지 않을가 하는 생각


    느낀점 (총평)

    리니지를 플레이 하였던 유저로써 리니지 토너먼트 와 많이 유사 하다는 생각이 지배적 매일 초기화 되는 방식에 있어서는

    더좋은 점으로 생각 될수도 있으나 , 전 게임에서 열심히 물약값을 소비하고 킬을 진행하고 어시스트를 하여도 다음

    콜로세움에서 아무런 반영이 되지 않는점은 아쉬운 부분으로 생각됨. 이전 콜로세움에서 진행한 부분을 반영하여

    어느정도의 부분만 반영해 준다면 참여율이 많이 올라갈것이라 판단됨 그래도 길드원들과 이야기해보면 전체적으로

    컨텐츠가 늘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가끔씩 들어가기에는 좋아 보임. 하지만 고렙 입장에서는 굳이 콜로세움을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전체적으로 지배적으로 보임 고렙 = 아이올라이트 이상의 레벨 유저

    조금만 마상소프트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하여 업데이트 한다면 많은 저렙 중렙 고렙 유저들의 컨텐츠가 되지않을가

    생각함

  • 아우죽갯내 2021.04.29 22:37
    현실파악부터하세요,,, 구섭은 사람이 적어서 콜로세움 입장제한인 9명이 되지 못할때 있습니다. 또한 입장한만큼 제대로된 전장을 즐길려면, 랩제는 둘째치고라도 템이 대등소이해야 합니다. 따라서, 피브이피즐기게 만들려면 개선사항으로,,,
    1. 콜로세움안에서 사용될 수 있는 무기 방어구 악세를 대략 1만플로린 정도에 팔것. 그무기방어구악세는
    무기로는 11파멸무기또는 11에동급별 피브이피 무기 + 캐릭별 셋트 방어구 8셋(칠흑셋 화셋 미네셋 등) + 7악세...등 이정도 무기방어구 악세를 제공할것
    2. 구섭은 평균랩이 70랩대고 고랩이라고 하면 80랩이상도 있으니 경험치 보상은 1천만이 아니라 랩에맞게 1퍼센트의 경험치 보상을 할것
    3. 드래곤잡아서나오는 상자를 깟을 경우 보상으로 재료나 버프포션 같은게 나오는대. 이게 너무 유저눈높이에 맞는 보상이 아니다. 그리고, 구섭은 재료구하기도 힘든 현실이니 그걸 감안해서 그리고 물약값을 보상해주는 의미에서
    드래곤 상자에 있는 재료들은 그중에서 며천플로린정도되는 재료들은 상점 판매가로 10만 플로린 정도에 맞게 보상을 지급하길 바랍니다.(물론 싼것들 전체는 최소 10만 플로린이상의 값어치로 상자안에서 얻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면 다크스톤조각같은경우 1개가 아닌 20개로 지급하길 바랍니다.

    제발 눈높이좀 마쳐주길 바랍니다. 유저는 고객이지 거지가 아닙니다.
  • c9 2021.04.30 00:36

    1.시간
    가장 큰 단점 콜로세음 1시간이라는 시간
    진짜로 길어도 너무 길다
    1시간이라는 시간에 신청까지 10분전 하다가보면 중간에 빠진다 30분 정도로 줄여한다


    2.보상
    영자형들 진짜 형들 그거만 받고 가서 형들이 1시간 동안 재미있게 할수 있을것 같아? 어
    정말 보상이 별루야 처음이야 신기하니 2 3번 하지만 사람이 시간대비 손해만 나는곳을 신청할것아?
    차리리 그냥 사냥하고 말지
    차라리 서큐전장이나 콜카콜로처럼 주화를 이용해서 그걸로 아이템이나
    다른 재화를 교환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야 사람들이 의욕을 가지고 할수 있을것 같다


    3.1일 퀘스트에 따른 경험치 보상
    이거는 너무 개선해야 할것이 많타 1%로는 상위 케릭들도 와서 할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줘야한다
    상위케릭들이 올 이유가 솔직히 없다 렙에 따른 차등 고정 경험치를 주던지
    52렙 5% 57렙 4% 62렙 3% 67렙 2% 72렙그이후 고정 1% 이런식으로 변경이 해야
    고렙도 경치먹으로 가고 저렙은 자주 죽어도 주화같은걸로 템 노가다하러가고 ok?


    4.콜로세움 내부의 버프 및 물약
    차라리 콜로 전용 무기 방어구 악세 도핑 실버로 싸게팔아라
    일반 유저들이 잘 쓰지 못하는 고인첸 고방어구 고악세를 콜로에서 잠시
    사용할수 있도록 무기 5천 방어구 3천 악세는 3천 도핑은 500플로 이런식으러
    물약값은 딱 지금에 반값만 받자 그러면 은근 플로 소비 컨텐츠 한개 생성 갸 꿀띠
    인게임 속에 약상 만들어 달라는디 나는 솔직히 반대다 물약도 전략중 한개다
    죽어야 살수 있게 만드는것이 좋을듯하다


    5.콜로세움 어뷰징
    이기만 하면 보상다주지말고 지더라도  킬과 어시따른 전장에 활동점수에
    따라서 주는 보상이 승리시주는 일반보상보다 패배하여도 활동점수에 따른 상위권의 보상이 많아야 한다
    패하더라도 활동점수에 따라서 4~9점은 3개 10~14 5개 15~19 7개 이런식으로 만들어야
    패배팀은 패하더라도 개인 보상이 있기에 빠른 포기가 생기지 않을것이다
    가장 중요한 일점 점수가 되지 않는다면 참여후 승리하더라도 보상이 지급되지 않아야 한다.

  • 띵깡박 2021.04.30 09:04
    누구나 느끼것 처럼 보상이 제일 문제다
    1시간 컨텐츠가 평균 주화 10개 미만 있데 8개로 일일퀘스트 경험치 보상이 0.004%
    콜로에서 1시간 사용 물약갑 버프 주문서 비해 너무 너무 약하다
    그리고 콜로안에 들어 오면 밖으로 나갈수 업게하고 원거리들 공격거리을 대폭 줄려야 한다
  • 범일동뽕쟁이 2021.04.30 12:52
    사망시 버프삭제가 없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플레이시간이 1시간이라 너무 길고 그동안 소모되는 소모성아이탬가격이 부담되어서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 되더라구요 예전 서큐버스의 전장처럼 전용물약이 생겨서 부담없이 즐길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풍년일세 2021.05.01 22:45
    너무 다적혀있어서 할말이없다..
  • 블랙커피다 2021.05.03 02:34
    플레이 시간에 비해 보상이 너무 안좋아요 그리고 첫번째 용은 그나마 잡을수 있지만 2번째 용부터는 너무 힘들어요
  • 시크블루 2021.05.03 02:51
    처음에는 호기반 기대반으로 했다가 시간대비 너무 손해라서 그시간에 차라리 사냥을 하개 되더라구요 상자주는 용보스 몹도 잡기 힘들고요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보상은 올리고 몹 잡으면 겸치를 많이주면 많은 사람이 참여할듯 싶네요
  • 함상함지 2021.05.03 03:13
    업뎃이후 콜로세움 진행 빠지지않고했던사람인데요 초반 한 3회차정도이후엔 사람이 정말적어져서 이제 조만간 진행이 힘들정도일거같아요 상자에서 나오는건 뭐 복불복이라치는데 그 용들마저 패치로 첫번째용도 잡기 힘들어진상황에
    더더욱 안가게될것같습니다. 콜로세움 주화를 모아서 특별한 아이템을 더 선보이시던가 아니면 그주화로 주는 퀘스트 완료 경험치라도 늘려주시거나 용에게 나오는상자를 주화로 교환가능하게 해주시면 사람들이 좀더 적극적으로 참여할것같네요
  • 미스터단타왕 2021.05.03 11:13
    대부분 비슷한 건의인거 같네요.

    1. 상점개선
    - 물약을 죽어야지만 살 수 있다는게 조금 오류인 것 같습니다.
    - 맵 중앙에 콜로세움 전용 최고급 강화 힐링포션 같은걸 팔면 좋을 것 같네요.

    2. 보상개선
    - 용을 잡고 얻는 상자는 확률빨이라 치고 주화로 변경가능한 보상이 개선되야합니다.
    - 이전 서큐버스처럼 전용 아이템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면 주화를 모아 명품무기/방어구상자 정도만 바꿀 수 있어도 중립들도 신나게 참여하지 않을까 싶네요.
    - 아니면 용에서 얻는 전리품상자를 주화로도 바꿀 수 있으면 얼추 대체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팀 밸런스 문제
    - 솔직히 밸런스문제는 어쩔 수 없겠지만 중간에 탈주하거나 싸움에 참여하지 않는 인원에 대한 부분은 개선할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4. 경험치
    - 일퀘처럼 주화로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나 이 부분이 너무 미비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 일퀘의 경험치량을 레벨비례하여 준다거나하면 좋겠네요.
    - 또한 전장안에서 킬 또는 어시스트를 할때 일정 경험치를 주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5. 경기시간
    - 용이 바로바로 떠서 레드드래곤을 잡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니 사실상 경기시간이 너무 길어 루즈한감이 있습니다.
    - 또 그 투자한 시간대비 얻어갈 수 있는건 위에 1~4가 어느정도 해소되야지만 얻어갈 수 있겠죠.
    - 경기시간을 1시간이 아닌 30분 또는 40분으로 줄이면 어떨까합니다.
  • 이우진1 2021.05.04 02:54
    1. 일단 매일 1회는 기본~ 아님 아이온 처럼 점심 12 저녁 8시 저녁 12시 3회....
    2. 전서버에 참가 인원 10명 안대서 시작도 안대는 점을 밨을땐 전서버 입장으로 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3. 상자에서 포상 확률 너무 최악인듯 .... 4개 이상 깟는데 한번을 좋은거 못 밧네요... 좀 더 좋은 아이템을 넣고 나올 확률을 올린다.
    4. 통합으로 전서버 참여로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바요 10명 말고 20명으로 아님 2개 서버씩 10명 참가도 인원 부족으로 시작을 못한거 한두번 아님..... 레디세 서버 인데도요!!! 이건 꼭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5. 글고 일반 몹에서도 드랍률 높여야 한다고 봅니다 잡템만 주더만요. 이래서 언제 드래곤 장비 마추나요.
    6. 신규 아이템을 더 제작하거나 파티 플레이 가능 지역을 개방한다! 너무 쏠플 게임이지만 파티 플레이가 조금은 잇어야 한다고 봅니다. 잊던 한개론 많은 유저들 못 즐기는것 같아요 불 물 바람 땅 보스는 쟁혈에서 독식으로 개방을 안하니 중립은 레어템을 마추려면 라인에서 다 마추구 남어지를 비싼 가격에 ㅂ2에 내놓아야만 구할수 있다는 점을 밧을땐 이건 좀 평민 유저들한텐 과금을 유도 하는것과 다름 없다고 보입니다.
    7.마지막 남은 PC 온라인 이렇게 모바일에 밀려서 사라지는 날 멀지 않습니다. 더 빠른 업데이트가 필요한다고 봅니다 1년에 1개씩 새로운 업데이트 하는것 같은데.... 너무 느려도 느린거 같습니다 . 21세기 게임 치곤 발전이 너무 느리다고 느껴집니다. 개발자 더 고용 더 많은 컨텐츠가 필요하다고 봅니다.매일 똑 같은 패턴..... 좀 지겨울때 많습니다.
    그럼 더 나은 DK온라인이 되겠습니다 메크로 답변 말고 진심을 담아 간다한게 이런 글로 넘기시지 마시고 더 나은 말고 최선을 다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타 게임에 비해 너무 차이가 큽니다......
    저만에 생각이라고 생각하겠지만 50% 이상이 공감할거라 생각됩니다..
    글고 오토 100% 잡겠다고 글만 멋지게 싸이트에 적혀 놓고 오토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잡는 방식은
    옛방식 자전거로 오토바이 따라 잡을까요 ? 잘 회의 해보시고 좋은 방안을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또 코로나 시기 다들 힘드시겠지만 끝날때까지 끝나는게 아니니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컨디션 관리를 잘 하시고 건강하세요 고생하세요 몇안되는 운영진 님들~ 수고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참새쨒쨒 2021.05.04 12:05
    최대 오류는 물약을 사고 싶어도 못산다는거??
    이거 말고는 1시간이란 시간을 감옥도 아니고 있어야된다는거
    딱 2가지가 문제인거 같네요
  • 가을의나무 2021.05.04 13:19
    1=(장비상점,스킬상점) 콜로세움만 사용 가능한 장비 스킬북 있으면 좋겠어요
    2=렙,장비,스킬 분배로(강자,약자 구분없이)시작하면 잼있을거 같아요
    3=보스 드랍템도 만들어 주는것도 사람들 더욱 열심히 보스 잡을거 같아요
  • 중립연합인 2021.05.05 13:21
    게임중간 물약을 못사는게 불편합니다

    1시간이란 시간을 소비했는데 겸치정도는 줬음 합니다
  • 아이3 2021.05.06 00:43
    1. 컨텐츠의 경제성
    -. 컨텐츠를 즐기기 위하여 사용되어지는 각종 포션 및 버프의 값어치에 비하여 터무니 없는 보상으로 인하여 사용자들이 한번 경험하고 아예 컨텐츠를 하지않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버프도 쓰지않고 대충하는 팀원들이 생기기 마련이고 이는 열심히 컨텐츠를 진행하고자 하는 유저에게 피해가 갑니다. 콜로세움만의 전용 버프 및 포션을 만들어서 무상으로 제공하면 어떨까 합니다. 나오면 사라지는 그런 버프 및 포션으로 말입니다.
    2. 팀원간 의사소통의 전무
    -. 팀원간 의사소통을 할수 있도록 별도의 대화창이 필요할 듯합니다. 또한 들어오고 나서 그냥 무한 대기만 하는 일명 잠수인원에 대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3. 필요 이상의 소요 시간
    -. 1시간이라는 너무 큰 시간이 소요됩니다. 게임을 자주 하는 분도 계시지만 간간히 접속해서 즐기는 유저도 배려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20~30분의 시간이 어떨까 합니다. 승부는 20~30분, 이후 보스는 이긴팀이 트라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 어떨까요.
    4. 보스 정예 몬스터
    -. 팀끼리 싸우면서 잡는것이 가능할까요? 승부가 완료된 이후 진팀은 콜로세움밖으로 아웃되고 나서 보스가 리젠되고 이긴팀이 보스를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괜찮을 듯 합니다. 또한 보스는 콜로세움 내부에서만 광장같은 곳에서만 리젠되고 유저들이 리젠되는 곳으로 이동이 안되었으면 합니다.
    5. 플레이 리뷰
    새로운 컨텐츠라 재미있었습니다. 다소 불편한 점만 반영된다면 아주 좋은컨텐츠로 자리 잡을 듯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기억에남는 2021.05.06 17:44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동일한 장비 동일한 레벨로 설정되어 즐기는 시간을 만들어 줬으면 뭔가 새롭지 않을가요 하는.....
  • 아쿠마조자룡 2021.05.10 20:25
    1 시간을 1시간보다는 30~50분사이가 적당하가도 봅니다
    2 보상 보상을 경치도 좋지만 득템도 할수 있는 상자까기 같은거 사람들은 보상이 있어야지
    심리가 있습니다 상자까기같은걸로 득템도 할수 있는 보상도 생겻으면 좋겟습니다 예)혼령의장검 소멸의장검 축데이 등등
    나머지는 잡템
    3 잠수가 너무 많습니다 1시간이라는 시간때문이라그런지 하지는 않고 잠수만 하다가 승리보상 챙길려고 하는사람도 있습니다
    적정 점수 이상 안되면 보상을 받지 못하게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4 그리고 팀이 적절하게 분배되긴 하는거 같은데 어떨댄 한쪽팀이 너무 우세해서 역전을 할수가 없습니다..
    10분마다 버프같은걸 줘서 지는팀에게 버프를 주어 역전할수 있는 설정이 잇으면 좋겟습니다
    5 그리고 월수금이 아닌 좀더 늘려줫으면 좋겟습니다~
  • 수블리에 2021.05.11 03:21
    때려쳐라 이것도 컨텐츠냐?
  • 난소중한남자야 2021.05.25 20:29
    한서버을 진짜 제대로 운영합시다 하이퍼 열리고 신섭열리고-ㅋ- 이게 먼가염 -- 진절머리 나서 사람들이 떠납니다
    진짜 한서버 운영똑띠하게 합시다
  • 깜장남자 2021.05.26 00:21
    게임유저들이 플레이 시간대가 다양한데 많이 모일수있는 요일이나 시간대가 필요함
    그리고 전장진행시간도 1시간은 길어요
    랜덤파티랑 버프나 힐러포함댈경우 안댈경우 있쓰니 힐이나 버프 스킬사용못하게해야 공평하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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